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CM FAIR 2022] 한국하니웰, 스마트 물류 혁신을 위한 방법은? ‘Voice Solution’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한국하니웰이 물류 공급망 관리 분야 전문 전시회 SCM FAIR에서 스마트 물류를 위한 Voice Solution을 선보였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폭증한 물류 대란은 기존과는 다른 혁신적인 물류 시스템을 요구하고 있다. 한국하니웰은 빠른 시간 안에 더 많은 물류를 처리하는 방법으로 Voice Solution을 소개했다.

 

Voice Solution 활용한 스마트 물류 혁신

 

음성 가이드 기술은 수십 년 동안 대규모 유통 및 풀필먼트 운영에 핵심 기술로 꼽혔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소기업과 소규모 물류 창고 운영의 경우 인프라 투자, 맞춤화 비용 및 구축 속도가 음성 기술 도입에 장벽으로 작용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 하니웰의 'Voice Guided Work'다.

 

 

하니웰의 Voice Guided Work는 소규모 물류 센터 운영에 맞게 특수 설계돼 모바일 작업자에게 음성 안내 워크플로의 성능과 이점을 제공한다.

 

Guided Work는 작업자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이동하게 도와 생산적이고 정확하며 수익성 높은 운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음성 기술은 근로자들의 피킹 작업을 자동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향산된 정확도 및 처리량 ▲빠른 교육 및 적응 지원 ▲시야 확보, Hands-free 작업 ▲인력 안전 및 만족도 향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인 SRX3 헤드셋은 근무 시간 내내 착용자를 편안하게 해주며, 선명한 음성을 시스템으로 전달해준다. 하드웨어와 헤드셋 등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단순한 번들, 원하는 호스트 시스템과 통합되는 고급 구성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물류 센터의 혁신을 돕는다.

 

한국하니웰 관계자는 “하니웰의 Voice Guided Work는 물류 현장 운영의 효율성, 생산성 및 정확성을 높여준다. Voice Guided Work는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물류를 처리하기 위한 혁신의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하여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