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CM FAIR 2022 참가업체 인터뷰] 투테크 “친환경 프린트 기술로 공익적 가치 실현”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환경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는 요즘 기업의 공익적 역할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투테크의 레이저 라벨 프린터에 관심이 커지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 기업은 PET재질의 리본 및 프린터 헤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레이저 라벨 프린터를 통해 기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 레이저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

 

Q. 투테크의 주력사업과 사업 비전은.
A. 투테크는 세계 최초로 지워지지 않는 레이저 라벨 프린터를 개발한 회사다. 2003년 회사가 설립된 이래로 인류 생활의 윤택을 목표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거듭하고 있다. 기존 열전사 프린터의 표면 인쇄 방식이 아닌, 레이저를 이용한 라벨 중간층 인쇄 기법으로 국내외 특허 및 레이저 라벨의 UL 인증을 취득했다.


투테크는 환경 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는 요즘 기업의 공익적 역할을 실감하며 PET재질의 리본 및 프린터 헤드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레이저 라벨 프린터를 통해 기업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고, 레이저산업의 발전을 도모한다. 또 급변하는 제조 및 유통 시스템에서 고객에게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Q. 투테크 제품은 스마트물류, 스마트SCM 영역에서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고 보는가.
A. 지워지지 않는 레이저 라벨은 스마트물류, 스마트 SCM 등 제조 공정이 자동화, 지능화로 변해가는 시대에 생산, 유통 등 공급망 단계에서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다. 기존 열전사 라벨 프린터로 인쇄한 라벨은 이동 과정에서 마찰에 지워지는 문제가 있어 원자재 부족이나 불필요한 공급이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있었다. 레이저 라벨 프린터로 인쇄한 라벨은 라벨 중간층에 인쇄돼 마찰에 지워지지 않아 유통 속도의 향상과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다.

 

Q. 2022년 비즈니스 성과 기대는.
A. 2021년 코로나 19로 인해 떨어진 매출이 상반기에는 코로나 이전으로 올라가는 과정으로, 매출을 회복하고 있는 중이다. 현재 신제품에 대한 판매가 호조를 나타내고 있으며 ESG 경영이 대두되고 있는 올해 많은 기업들이 투테크 제품을 찾아주신 덕에 작년보다 매출이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Q.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투테크는 어떤 경쟁력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가져갈 계획인가.
A. 코로나19로 인해 국제 공급망 재편, 경기 침체 등으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비대면 경제가 활성화돼 디지털 전환이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도 라벨을 이용한 제품 관리는 계속해서 이루어 질 것이며 라벨의 필요성은 더욱 대두될 것이다. 라벨지에 라벨을 인쇄하는 방식에 이어 제품에 직접 마킹하는 형식의 라벨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투테크만의 독보적인 레이저 마킹 기술을 이용한 레이저 마킹기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라벨을 제조하는 것 뿐만 아니라 라벨링에 대한 전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

 

Q. 최근 주요 산업 고객들의 니즈에 어떠한 변화가 있으며, 투테크는 이에 어떤 서비스 전략을 가져갈 생각인가.
A. 최근 ESG와 친환경 정책에 부합해 에멀전 재료를 기반으로 한 라벨과 식물성 소재와 생분해성 소재를 이용한 친환경 라벨, 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이용하는 라벨이 지속적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고객들도 이러한 추세에 맞춰 친환경 라벨을 찾고 있다. 


레이저 라벨 프린터는 인쇄 후에도 PET플라스틱 폐기물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점, 토너와 잉크와 같은 소모품이 필요 없는 친환경 프린트 기술이라는 점을 강조해 전시회 참여, 온라인 광고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Q. 'SCM FAIR 2022'에서는 어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나.
A. 주력 레이저 라벨 프린터 제품인 TTE-72FK를 전시한다. 이 제품은 레이저로 인쇄하기 때문에 리본이 필요 없고 PET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기존 열전사 라벨프린터 헤드와 같은 소모품이 필요하지 않으며 헤드가 없기 때문에 헤드가 마모되어 바코드가 잘못 인쇄되는 문제도 없다.

 


또한 라벨 중간층에 인쇄를 하기 때문에 바코드 및 데이터가 화학물질 및 마찰에 절대 지워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고해상도로 2000dpi까지 구현 가능해 기존 열전사 프린터의 한계를 극복했으며, 윈도우 드라이버 베이스(32,64비트)로 설치 및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최대 108mm(W) x 108mm(H)의 라벨에 인쇄 가능하다.

 

Q. 마지막으로, ESG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투테크의 앞으로 포부와 계획은.
A. 코로나시대에도 공산품의 매출은 줄지 않고 있고 특히 자동인식쪽은 택배수요로 인해 오히려 늘어나고 있다. 이를 발판으로 국내에 국한하지 않고 해외시장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2022년 미국의 CES와 Label EXPO에 참가해 투테크의 레이저 라벨 프린터가 세계시장에도 통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추후에도 전세계 열전사프린터 시장에서 1%를 확보하기 위해 해외 진출에 적극적으로 영업활동을 할 계획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