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CM FAIR 2022] 동우텍, 스마트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 공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동우텍이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2)'에서 스마트 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과 각종 IoT 기기를 선보였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동우텍이 이번에 선보인 모니터링 솔루션은 스마트 측정·전송·모니터링 기술을 통해 제품의 안전과 유효성을 강화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대응한다.

 

이 시스템은 박스 내부의 온도를 외부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 IoT 센서가 블루투스 통신을 이용해 통신 장치에 데이터를 전달하면 LTE를 통해 서버까지 전송된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ERP, TMS 같은 정보 시스템에 모니터링 시스템을 연동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은 온·습도 정보뿐만 아니라 조도, 진동, 위치 정보까지 전달해주며 실시간으로 이상이 생기면 관리자가 서버로부터 경고 알람을 받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기능을 갖춘 동우텍의 모니터링 시스템과 제품은 신선식품 뿐만 아니라 세포, 인슐린 등 온도 관리가 필요한 의학 분야에서도 쓰이고 있다. 2021년부터는 녹십자사의 코로나 백신 유통 사업에도 쓰이고 있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하여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각종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운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AI 기반 옴니채널 솔루션,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