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CM FAIR 2022] 넷매니아, 콜드체인 온도관리 솔루션 ‘체크로드’ 소개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넷매니아가 '유통·물류 및 공급망관리 산업전(SCM FAIR 2022)'에서 IoT 기반 실시간 온도 모니터링 서비스인 '체크로드'를 선보였다.

 

SCM FAIR 2022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2홀에서 열리는 스마트 물류 전문 전시회로, 물류의 시작인 퍼스트마일부터 소비자에게 닿는 라스트마일에까지, 물류/유통 전 과정에 활용되는 첨단 IT 기술, 자동화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넷매니아가 이번에 선보인 체크로드는 온도 측정 로고를 통해 실시간으로 온도 변화를 알려줘 식품, 백신, 아이오약품,임상 검체 및 의약품 등 온도 적시성과 정확도가 필요한 제품에 적합하다. 

 

해당 서비스는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배송기사가 싣고 있는 물품들에 대한 온도 정보를 한번에 받아, LTE 통신을 통해 데이터를 서버에 전달한다. 데이터는 전용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무실에서 차량별로 싣고 있는 물품들에 대한 온도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온도가 이탈되거나 위험이 감지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위험관리가 가능하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외국산 로거 대비 가격 경쟁력도 갖췄는데 체크로드 로거는 내부와 프로브에 2개의 온도 측정 센서가 있으며 측정 온도 범위는 -100~50℃다. 온도 측정 간격은 30초, 2분, 5분 등 사용자가 선택 가능하다.
 
한편, ㈜첨단, 한국SCM협회, JNC 메쎄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SCM FAIR는 "Process Optimization·Creating value"라는 주제 하에 스마트 물류,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 참가하여 200여 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물류 기술과 SCM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 기간 중에 개최되는 각종 전문 컨퍼런스를 통해 운송 서비스,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AI 기반 옴니채널 솔루션, 라스트마일 솔루션 등 최적의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