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위너, 당사의 직교로봇 '빅이어' 공개

URL복사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위너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1)’에서 당사의 직교로봇인 빅이어(Big Ear)'를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위너는 샤프트, 롤러, 스크류 제조 기업이다. 위너는 열처리, 크롬도금, 정밀 연삭기술을 통해 직경 Ø4mm~Ø80mm까지 6000mm의 장축용 샤프트 및 다양한 종류의 트랙롤러 베어링을 생산하고 있다. 

 

위너는 고속용 가이드인 스피드 가이드의 원천기술을 보유했으며, 여기에 타이밍벨트가 결합돼 경제적이면서 오픈 스크류 타입을 적용한 직교로봇을 발명한 바 있다. 이 제품은 공정 간 로봇이동이 필수인 4차 산업에 적합해 성장 가능성이 큰 제품으로 조명받고 있다. 

 

직교로봇은 정밀한 반도체를 제조하고 민감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가공하는데 사용된다. 특별한 오픈 스크류를 적용한 직교로봇인 빅이어는 길이가 10미터 이상으로 길어지게 구성돼 있으며, 이동속도가 무려 7배 이상 늘었다. 또한, 소음은 감소했으며, 모터의 효율 높아짐에 따라 스크류의 위치 정밀도도 높아졌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해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