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노비텍, 고속 3D형상 구현하는 Swing 3D로 ‘눈길’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노비텍이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서 3D형상 및 3D데이터를 빠르고 손쉽게 획득하게끔 하는 스윙3D(Swing 3D)로 눈길을 끌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노비텍의 스윙3D(Swing 3D)는 높은 정밀도를 제공하는 고속 3D 센서뿐 아니라 로테이팅 라인 레이저(rotating line laser)를 갖춰 고정된 센서에서 스캔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닌다. 이 밖에도 Z축으로 긴 측정 범위를 제공하여 큰 사이즈의 물체 스캔이 가능하고, 탄소 섬유 재질의 바디로 온도 변화와 하중에 따른 오차 영향을 최소화했으며, GenIcam 호환 API 지원으로 손쉬운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함께 전시된 g-Nova3D 카메라는 초고속 3D 검사에 최적화 된 레이저 트라이앵귤레이션(laser triangulation) 방식의 3D 카메라로,  초당 최대 32,160 profile까지 획득 가능하며 듀얼 레이저라인 검출 기능으로 정확한 3D 정밀도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타입의 샤임플러그(scheimpflug) 어댑터 적용이 가능해 다양한 산업 어플리케이션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