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임근난 기자 |
아이모션테크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에 참가해 나노텍 모터, HP-Vanguard 모터, 전방 장착 전자브레이크 등을 선보였다.
자동화 모션 솔루션 기업 아이모션테크는 자체 개발품을 비롯해 독일, 스위스, 프랑스 업체의 다양한 모션 드라이버, 컨트롤러, 기어박스, 액추에이터 등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의료·측정·위성·군사·포장 등 자동화 시장에 필요한 모든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과 품질로 고객 니즈에 맞게 제작할 뿐 아니라 판매 후 고객 관리 및 교육 등의 서비스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스텝모터용 브레이크는 Electromagnetic safety break를 적용하여 일반적으로 전원공급 시 브레이크력이 발생하는 Power-on 방식의 브레이크가 아닌 Power off 방식이다. Power off 방식은 전원인가 시 브레이크가 해방이 되고 전원 미인가 시 내부의 스프링에 의해 브레이크력이 발생한다.
따라서 비상정전 시에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유닛의 낙하방지와 정위치를 구현할 수가 있다. 또한, 스프링에 의한 브레이크력 발생으로 빠른 제동시간 구현이 가능하고 적용된 마찰 라이닝은 내구성과 수명이 뛰어나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