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레노버, CES 2024서 AI 기반 PC 등 혁신 제품 선보인다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레노버가 CES 2024에서 40여개에 달하는 AI 기반 디바이스 및 솔루션 라인업을 공개했다.

 

'모두를 위한 AI'라는 비전 아래 공개된 요가(Yoga), 씽크북(ThinkBook), 씽크센터(ThinkCentre), 씽크패드(ThinkPad), 리전(Legion), 로크(LOQ) 신제품은 AI PC 혁신을 장착, B2C 및 B2B 고객에게 맞춤화된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고 레노버는 전했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가 향상된 요가 라인업 신제품은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의 상상력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레노버 요가 크리에이터 존'을 탑재했다. 레노버 요가 크리에이터 존은 복잡한 프롬프트나 코드에 대한 설정 없이 문자로 된 서술, 스케치만으로도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이미지를 빠르게 생성한다.

 

차세대 레노버 요가 노트북의 플래그십 제품으로는 요가 프로 9i, 요가 9i 투인원(2-in-1)이 공개됐다. 높은 수준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를 위해 설계된 두 제품은 초고속 연산 성능을 갖춘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강력한 AI 기능을 지원하는 레노버 AI 코어 칩, 장시간 동안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배터리 등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요가 프로 9i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레노버 X 파워는 머신러닝 기반의 튜닝 솔루션으로, 성능과 배터리 수명 및 냉각 효율 최적화하며 3D 렌더링, 필름 색상 보정 등의 창작 작업 속도를 향상한다. 요가 프로 9i, 요가 9i 투인원 모두 코파일럿(Copilot) 키가 있어 사용자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AI 기능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

 

플래그십 제품과 함께 공개된 요가 슬림7i는 휴대성을 중시한 제품이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WUXGA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인텔 이보(Evo) 인증을 받았다.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요가 프로 7i 및 요가 프로 7은 각각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또는 최대 AMD 라이젠 7_8845HS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풀사이즈 듀얼 스크린 OELD 노트북의 후속 제품인 요가 북9i는 인텔 최신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퓨어사이트 OLED 2.8K 디스플레이, 방향 조절이 자유로운 바우어 앤 윌킨스(Bowers & Wilkins) 사운드바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사용하는 앱을 그룹화해 효율을 향상시키는 '스마트 런처(Smart Launcher)', 키보드 스킨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인핸스드 버추얼 키보드(Enhanced Virtual Keyboard)', 손글씨를 깔끔하게 다듬어주는 AI 등 다채로운 소프트웨어를 구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레노버는 혁신적인 기능과 스마트한 디자인, AI PC 기능을 적용한 씽크북 노트북과 씽크센터 데스크탑을 발표했다. 노트북 기반의 시스템에 탈부착 가능한 태블릿을 더한 씽크북 플러스 5세대 하이브리드는 필요에 따라 노트북 또는 태블릿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체계를 넘나드는 하이브리드 경험을 선사한다.

 

중소·중견기업(SMB)을 겨냥한 레노버 제품 가운데 최초로 탄소 중립을 실현한 씽크북 13x 4세대는 인텔 이보(Evo) 인증 노트북으로, 뛰어난 배터리 성능과 내장된 코파일럿 기능을 제공한다. 씽크북 14 i 6+세대는 강력하고 활용도가 뛰어난 스마트 노트북으로 최대 14.5인치 3K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AI 컴퓨팅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씽크북 그래픽 확장(TGX, ThinkBook Graphics Extension) 포트를 탑재했다. 또한 레노버는 4K 카메라와 내장형 스피커를 통합한 새로운 매직 베이 스튜디오(Magic Bay Studio)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겸비한 씽크북 16p 5세대를 공개했다.

 

이밖에 CES 2024서 공개된 씽크패드 X1 카본과 씽크패드 X1 투인원은 AI PC 혁신을 이끄는 제품으로 AI 경험의 차원을 높이고 생산성과 창의성, 효율을 향상시켰다. 두 제품 모두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와 윈도우 11을 탑재했으며 인텔 이보(Evo) 인증을 받아 최적의 전력 효율성과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AI 가속을 지원하는 전용(Dedicated AI acceleration Support) 기능 및 윈도우 코파일럿 지원을 통해 업무 및 여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레노버 관계자는 "AI PC 혁명을 주도하는 씽크패드 신제품은 사용자가 PC를 통해 창작하고 협업하며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관련기사

3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