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테솔로, CES서 ‘세 손가락’ 그리퍼 DG-3F로 눈도장

URL복사

 

K-Startup 통합관 부스에 배치...파지 알고리즘 선보여

“고도화된 로봇 그리퍼 넘어 솔루션 개발에 집중...각종 수작업 공정에 투입될 것”

 

로봇 그리퍼 및 로봇 자동화 솔루션 업체 테솔로가 이달 9일(현지시간) 개막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 부스에 자체 개발한 3지 그리퍼 ‘DG-3F’를 배치해 참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DF-3F는 테솔로 로봇 그리퍼 ‘델토 그리퍼(Delto Gripper) 시리즈’ 모델로, 손가락 3개와 관절 12개로 설계된 그리퍼다. 여기에 파지 알고리즘을 적용해 각종 물체에 대한 안정적인 파지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테솔로는 테솔로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에게 DG-3F의 하드웨어 및 알고리즘 특징을 선보인다.

 

델토 그리퍼 시리즈는 DG-3F, DF-2F, DG-V, DG-C 등 제품군으로 구성됐다. 이 중 DF-2F는 방수·방진 기능이 확보된 2지 전동식 평행 그리퍼다. 흡입식 그리퍼 DG-V와 특수 그리퍼 DG-C도 산업 내 역할을 수행 중이다.

 

김영진 테솔로 대표는 “더욱 고도돠된 로봇 그리퍼 개발을 넘어 로봇 솔루션 개발에도 집중할 것”이라며 “해당 기술은 향후 다양한 수작업 공정에서의 혁신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테솔로는 그동안 소재·부품·장비 스타트업 100, 초격차 스타트업 1000+ 등 정부 육성 프로젝트에 선정돼 사업성 및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테솔로는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는 3월 개막하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등에도 참가해 자사 기술을 알릴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관련기사

3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