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한라그룹,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경영에 박차

한라홀딩스∙만도∙한라, 일제히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URL복사

헬로티 김진희 기자 |

 

 

한라그룹이 ‘고객과 함께 영속 성장한다’는 그룹 ESG 경영 비전을 제시하며, ㈜한라홀딩스를 필두로 모든 상장사에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일제히 발간했다. 

 

지주사를 비롯한 ㈜만도, ㈜한라의 2020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환경 친화∙사회 공헌∙영속 기업’ 등 ESG 경영 실천 내용이 담겨있다.

 

한라홀딩스는 45개 계열사의 지주회사로서 1962년 창립된 한라그룹을 대표하고 있다. ‘고객과 함께 성장 하는 길(Halla Way)’을 추구해 온 한라홀딩스는 이번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그룹 발자취를 재조명하면서도 현시대에 맞게 ‘지속가능경영’ 마인드를 체계화하여 100년 기업을 준비하고 있다. 

 

한라홀딩스는 상장사 CEO, CFO 등 최고 경영진으로 구성한 ‘지속가능경영협의체’를 통해 계열사 ESG 경영 내재화를 리딩하고 있으며, 한라홀딩스 이사회 독립 기구인 ‘정도경영위원회’가 그룹사 ESG 경영 성과를 투명하게 심의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유일하게 2021 MSCI(모건스탠리)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만도는 2019년 이래로 3년째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클린 테크’ 리딩 기업으로서 자동차 전동 섀시 기술 등 친환경 성장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만도는 지속가능경영의 구체적 실천을 위해 총괄사장 직속 ‘지속가능경영추진단’을 지난 5월 출범한 바 있다.  

 

㈜한라는 건설 역량을 토대로 금융∙IT 융합 뉴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올해 첫 발간한 ㈜한라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환경적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기업, 사회와 함께 성장해 가는 영속기업’이라는 중장기 미션과 달성 전략 등을 소개하고 있다. 

 

㈜한라는 품질∙안전보건∙친환경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 ESG실을 신설하고 지역사회와 나누는 경영, 협력사와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2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