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책

배너

과기정통부, 2023 방송·OTT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공고

URL복사

 

국내 방송·OTT 콘텐츠 역량 및 경쟁력 강화

뉴테크 융합 콘텐츠 제작 중점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2023년 ‘방송·온라인동영상서비스(이하 OTT)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한다고 21일 밝혔다.

 

방송·OTT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방송·OTT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4차산업 전환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국책사업이다. 올해 사업에 투입되는 예산은 총 184억 원 규모다.

 

해당 사업은 국정과제인 ‘글로벌 미디어 강국 실현’과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산업혁신 및 글로벌 전략’ 이행이 핵심이다. 해외진출 경쟁력이 있는 방송·OTT 콘텐츠 제작과 뉴테크융합 콘텐츠 제작 및 실증 활동을 중점으로 지원한다.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OTT 특화 및 신기술 융합 콘텐츠 지원을 본격 추진한 바 있다. 22년 OTT 특화 콘텐츠 지원작인 케이팝 아이돌 다큐멘터리 ‘다음 빈 칸을 채우시오’는 일본 진출 OTT 서비스인 왓챠에 서비스돼 일본 신규 가입자가 전월 대비 3,4배 증가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예능 콘텐츠 ‘남의 연애’는 웨이브에 공개돼 시청시간 1위, 신규 가입자 견인 1위를 기록했고, 중국 OTT인 아이치이(iQIYI)를 통해 북미 및 아시아에 소개돼 인기를 얻었다.

 

과기정통부는 지난해 성과와 더불어 올해 ‘OTT 특화 콘텐츠 제작지원’, ‘해외진출형 대형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 ‘뉴테크융합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및 제작환경 개선 실증지원’, ‘공익형 방송콘텐츠 제작지원’ 등 사항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2023년 제작지원 사업설명회는 이달 27일 오후 3시 서울 상암동 소재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한다. 지원사업 신청은 3월 20일 14시까지 e-나라도움 시스템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