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웅진, 에이프로젠에 ‘스마트물류’ 구현으로 SAP EWM프로젝트 완료

웅진,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군 SAP 구축에 성공하며 ERP고객 확보
에이프로젠, EWM의 도입으로 업무 향상성 증가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웅진은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이하 에이프로젠)의 SAP EWM (확장형 창고관리시스템)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에이프로젠은 항체공학제품, 단백질, 세포배양 연구,제조,연구개발 등 바이오의약품인 항체 바이오시밀러와 바이오 신약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에이프로젠은 FDA와 EMA가 인정하는 수준의 원료 및 자재의 재고 관리 수준을 맞춰야 할 필요성에 따라, 3000셀의 저장 능력을 갖춘 자동화 창고건설을 완료했다.

 

여기에 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cGMP)인증을 위한 감사 추적 등 데이터의 신뢰성 확보와, 자동화 창고의 관리 및 통제를 위해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배경을 설명했다.

 

웅진은 ‘스마트물류’라는 S/4HANA기반의 EWM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물류는 물류센터, 창고 등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기업의 핵심 ERP와 연결해 투명한 재고관리와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웅진은 에이프로젠에 '스마트물류'구현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cGMP 수준의 재고관리 ▲자동화 창고의 효율적 운영 ▲생산성 향상과 경영관리 수준 향상을 목표로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이승우 에이프로젠 생산관리실 실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SAP의 기능을 활용해 실제 회사 내부의 핵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었다. 이와 동시에 시스템 밸리데이션을 cGMP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 실장은 "파트너사의 컨설팅 가이드에 따른 SAP의 기준 프로세스를 따라가다 보니 작업자의 실수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게 됐고, 따라서 GMP 프로세스상 오류의 발생가능성이 전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WM의 도입으로 업무 향상성이 증가했다"라고 덧붙였다.

 

웅진 ERP사업본부장 이상용 상무는 "에이프로젠의 SAP도입 Wave1 단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 웅진은 에이프로젠과 함께 wave2단계 3단계까지 시스템 기반의 디지털 경영체계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고객사의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