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에스투더블유, SAIP 앞세워 기업 맞춤 AI 의사결정 전략 공유

URL복사

 

에스투더블유가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를 활용한 산업 문제 해결 전략을 주제로 기술 웨비나를 열고 기업의 AI 기반 의사결정 고도화 방안을 공유한다.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기업 에스투더블유는 ‘온톨로지로 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주제로 오는 29일 라이브 웨비나 ‘WITH’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 개념을 산업 현장에 적용하는 전략을 중심으로, 기업 맞춤형 AI 서비스 구현 방안을 소개하는 자리다.

 

웨비나에서는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의 기본 개념과 산업 적용 시 고려해야 할 관점을 시작으로 고도의 의사결정이 요구되는 산업 문제를 온톨로지 기반으로 해결하는 과정이 다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보안 도메인에서 온톨로지를 적용하며 축적한 기술 인사이트와 이를 산업 영역으로 확장한 사례도 함께 소개된다.

 

에스투더블유는 공공·정부기관용 안보 AI 플랫폼 ‘자비스’와 기업·기관용 보안 AI 플랫폼 ‘퀘이사’를 운영하며 안보 및 보안 분야에서 온톨로지 기반 지식그래프 기술을 축적해왔다. 이러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2024년 산업 환경에 최적화한 도메인 특화 온톨로지 플랫폼 ‘SAIP’를 출시했다. SAIP는 고객사 내부 데이터와 해당 산업군의 다양한 정보를 고유한 맥락과 관계성에 따라 구조화하고, 이를 AI 분석과 결합해 기업별 요구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실제 적용 사례로는 현대제철의 사내 지식정보 플랫폼과 롯데멤버스의 트렌드 분석 AI 서비스가 있다. 에스투더블유는 각 기업의 데이터와 전문 지식을 온톨로지 기반으로 자산화해, 복잡한 산업 현장에서의 판단과 실행을 지원하는 맞춤형 AI 서비스를 구현했다.

 

이번 웨비나는 기업의 사내 데이터와 전문가 지식을 어떻게 체계화하고 이를 실제 의사결정과 실행으로 연결할 수 있을지에 대한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가자들은 온톨로지와 지식그래프를 활용한 데이터 구조화 방식과 산업별 AI 적용 전략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현 에스투더블유 SAIP 제품실장은 “AI 에이전트가 기업의 업무 방식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지만 산업의 복합적 특성과 다양한 제약 조건을 반영하지 못할 경우 한계에 부딪힐 수밖에 없다”며 “이번 웨비나가 의미와 맥락을 중심으로 조직의 데이터 체계를 점검하고, 고차원적 문제 해결 과정에서 AI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활용할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