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마우저, 전문가 분석 기반 AMR 전자책 공개...산업 자동화 미래상 조명해

URL복사

 

TI와 협력해 자율이동로봇(AMR) 전문가 의견 담아

제조, 물류, 산업 자동화(FA) 등 분야에서 AMR의 역할 및 당면 과제 심층 분석

 

마우저일렉트로닉스(이하 마우저)가 자율주행로봇(AMR) 업계 전문가의 분석·인사이트를 수록한 전자책을 제시했다.

 

이 전자책은 ‘자율이동로봇에 대한 13인의 전문가 분석(13 Experts Discuss Autonomous Mobile Robots)’이 주 제목이다. 제조 현장, 물류창고, 산업 자동화(FA) 등 현장에서 활약하는 AMR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업계 전문가 13명의 의견을 담았다. 이 과정에서 글로벌 반도체 기술 업체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와 협력했다.

 

이에 따라, 해당 콘텐츠는 AMR 관련 TI 주요 제품에 대한 정보를 내재화했다. ▲평가 모듈‘LM74680EVM’ ▲마이크로컨트롤러(MCU) ‘TMS320F28P65x’ ▲밀리미터파 센서 ‘IWR6x’ ▲시스템 온 칩(SOC) 세 종 ‘TDA4VE-Q1’, ‘TDA4AL-Q1’, ‘TDA4VL-Q1’ 등이다.

 

먼저 LM74680EVM 평가 모듈은 TI의 LM74680 아이디얼 다이오드 브리지 컨트롤러를 평가하는 데 활용된다. 해당 컨트롤러는 초소형 패키지 형태인 12핀 DRR로 제공된다. 이 브리지 컨트롤러는 낮은 전압 강하와 전력 손실 감소를 통해 전원공급장치 설계를 간소화한다. 또한 히트 싱크를 제거해 PCB(Printed Circuit Board) 면적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이러한 특징으로 IP 카메라와 전력 분배 시스템 등에 적합하다.

 

이어 확장성과 초저지연 특정을 갖춘 C2000 실시간 MCU 제품군 중 하나인 TMS320F28P65x가 있다. 이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실시간 제어 서브 시스템은 32비트 DSP(Digital Signal Processor) 코어를 기반으로 한다.

 

프로세서 칩에 내장된 플래시 메모리인 ‘온칩 플래시’나 ‘SRAM(Static Random-Access Memory)’에서 실행되는 코드들은 높은 신호 프로세싱 성능을 제공한다. 부동소수점 및 고정소수점 코드 모두 코어당 200MIPS에 이른다. 이 때문에 로봇 서보 드라이브 및 모바일 로봇 모터 제어에 적용된다.

 

60~64GHz의 밀리미터파를 지원하는 TI IWR6x는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 레이더 기술 기반의 단일 칩 밀리미터파 센서다. TI 고유의 저전력 RFCMOS 공정으로 구현된 이 센서는 소형 폼팩터로 높은 수준의 집적도를 보유했다. 이는 산업 분야의 저전력, 자가 모니터링 및 초정밀 레이더 시스템에 이상적인 것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제스처 인식, 동작 감지, 근접 및 위치 감지 등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끝으로, TI의 SoC 아키텍처 ‘자신토 7(Jacinto 7)’을 기반으로 한 SoC 프로세서 3종이다. TDA4VE-Q1, TDA4AL-Q1, TDA4VL-Q1 등 세 제품은 기존 알고리즘 및 딥러닝(Deep Learning) 알고리즘에 적합한 고성능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이 SoC 프로세서 시리즈는 스칼라·벡터 코어를 갖춘 차세대 DSP, 딥러닝 및 기존 알고리즘 전용 가속기, 범용 컴퓨팅을 위한 최신 Arm(Advanced RISC Machine) 및 그래픽처리장치(GPU) 프로세서, 절연 MCU 영역 등을 갖추고 있다. 머신비전(Machine Vision)을 비롯한, 스마트 비전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마우저 관계자는 “이번 전자책은 자사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