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자회사인 11번가가 ‘슈팅배송’ 서비스의 배송 범위를 확대하며 주말 당일배송을 새롭게 도입한다. 이를 통해 기존 평일 익일배송 체계에서 주 7일 배송 시스템으로 확장하며 고객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 11번가는 오는 22일부터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주문 당일 배송을 제공한다. ‘슈팅배송’은 11번가가 직매입한 상품을 비롯해 11번가 물류센터에 입고된 ‘슈팅셀러’ 상품에 적용되며, 무료 배송 혜택도 유지된다. 배송 서비스 지역은 서울 전역과 경기·인천 대부분 지역(일부 제외)으로 설정됐다.
이번 개편으로 11번가 ‘슈팅배송’은 기존의 평일 익일배송에서 한 단계 발전해 주말에도 당일배송이 가능해졌다. 고객이 토요일 또는 일요일 오전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제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11시 이후 주문 시에는 익일 배송된다.
11번가는 한진택배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주말 당일배송 서비스 도입을 실현했다. 박현수 11번가 CBO(최고사업책임자)는 “한진택배와의 물류·배송 협업을 통해 익일배송에 이어 주말 당일배송까지 도입할 수 있었다”며 “향후 주말뿐 아니라 평일까지 당일배송을 확대해 11번가의 배송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기념해 11번가는 21일 금요일에도 당일배송을 제공하며, 동시에 ‘슈팅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당일배송의 편리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11번가는 21일부터 23일까지 ‘슈팅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농심 ▲LG생활건강 ▲뉴트리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또한 5만 원 이상 결제 시 매일 ID당 1회 ‘5,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지급한다. 특가 체험딜도 운영된다. ▲21일 농심 ‘라이필 더마콜라겐 비오틴맥스’(10포) ▲22일 뉴트리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10포) ▲23일 LG생활건강 ‘테크 세탁세제(1L) + 아우라 생화캡슐 드라이시트(10매)’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브랜드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농심은 신제품 ‘먹태깡 고추장마요맛’ 구매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먹태깡 지비츠’와 스낵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뉴트리는 ‘에버콜라겐 뷰티 앰플’(2박스) 구매 시 ‘이츠코어 트리플 알티지 오메가3’를 증정하며, LG생활건강은 5만 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지급한다.
이번 11번가의 배송 서비스 확대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물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특히, 소비자들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예고하고 있어 향후 추가적인 배송 혁신이 기대된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