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케이알엠-에스더블유엠, ‘자율주행 레벨 4’ 플랫폼 체계 구축

URL복사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 문 두드린다...반도체·모빌리티·로보틱스 영역 시너지 도출

 

케이알엠과 에스더블유엠이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플랫폼 및 각종 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에 뜻을 함께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율주행(ADS) 레벨 4 플랫폼을 비롯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전장 HW·SW 등 분야에서 힘을 합친다. 또 케이알엠의 사족보행 로봇 ‘Vision 60’에 이식된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와 에스더블유엠의 이종 센서 퓨전 알고리즘을 융합한 통합형 자율주행 시스템을 구축한다.

 

자율주행 시스템 솔루션 업체 에스더블유엠은 HW·SW·운용 등 ADS 기술과 빅데이터 및 학습 기술을 활용한 ADS 통합 플랫폼을 보유했다. 여기에 ADS 레벨 4에 특화된 컴퓨팅 시스템 ‘AP-500’을 자체 개발했다. 특히 AP-500은 CPU, 신경망처리장치(NPU), MCU(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한 이기종 멀티코어 시스템으로, 1000급의 ‘초당 테라 연산 횟수(TOPS)’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알엠은 AI NPU·반도체·자율주행 시스템 등 분야의 AI 플랫폼 IP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력체계를 기반으로 에스더블유엠의 자율주행 레벨 4 플랫폼의 일본 독점 판매권을 비롯해 글로벌 솔루션 산업재산권(IP) 판권을 확보했다.

 

박광식 케이알엠 대표는 “최근 일본 내 고객사를 통해 글로벌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의 확대 양상을 체감하고 있다”며 “양사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을 개척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케이알엠은 차량용 반도체 사업을 통해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자율주행 플랫폼 구축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