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MWC 2024] 딥네츄럴, LLM 전 과정 지원하는 LLMOps 공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LLMOps 솔루션 및 노코드 LLM 어플리케이션 빌더 LangNode 선보여

 

딥네츄럴(DeepNatural)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적인 통신 및 기술 행사 MWC 2024에 참가해 자사가 개발한 LLMOps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딥네츄럴은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한 LLMOps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스타트업으로, 고품질 언어 데이터 구축부터 파인튜닝, 양자화를 활용한 성능 최적화, 효율적인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까지 LLM(Large Language Models) 적용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딥네츄럴은 이번 MWC에서 노코드 LLM 어플리케이션 빌더 LangNode를 처음 선보였다. 머신러닝 엔지니어가 파인튜닝한 LLM을 LangNode에 등록하면, 기획자와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코딩을 할 줄 모르는 비개발자도 파인튜닝된 LLM을 로드해 파이프라인을 설계, 테스트, 배포한다. 파라미터 조정 및 프롬프트 엔지니어링도 가능하다. 

 

이러한 노코드 도구는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기획자,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효과적으로 협업하기 위해 필요한 툴로 평가받는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급 언어 모델을 활용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새로운 가치 창출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딥네츄럴 박상원 대표는 "우리는 MWC 2024에서 LLMOps 솔루션을 공개함으로써 비즈니스에 LLM을 통합하는 데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자사의 솔루션은 기업이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한편, 딥네츄럴은 기업 맞춤형 LLM을 제작해 비즈니스에 통합해주는 ‘LLM 공방’ 원스탑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은 데이터 바우처를 통해 최대 6000만 원, AI 바우처를 통해 최대 2억 원을 지원받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