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헬로티TV

배너

[디지털 트윈 활용 전략 세미나] 제조 혁신을 위한 설비 진단의 AI 적용 방안 및 그 사례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산업 디지털 전환의 시대,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기술은 인공지능(AI), 5G 등과 함께 세상을 바꿀 제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 장비나 공간을 가상 세계에 쌍둥이처럼 똑같이 구현하는 기술인데요. DT는 초기 구현에 상당한 비용이 들어가며 대량의 정보로 인한 복잡성 및 보안의 문제에도 불구하고, 제품의 품질 향상, 개발 비용 절감과 개발 기간 단축의 효과가 크다. 또한 운영 단계에서의 지속적인 최적화를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디지털 스레드를 통한 정보의 보존과 연속성 확보 또한 장점이라 제조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술이다.
 
최근에는 AR·VR·MR, CPS, 메타버스 등 기타 관련 기술과의 연계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산업 현장과 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디지털 트윈이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디지털트윈을 기업의 비즈니스에 성공적으로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컨퍼런스가 그 방향성을 제시한다.


▷ 발표주제 - 제조 혁신을 위한 설비 진단의 AI 적용 방안 및 그 사례
▷ 발표 - 모빅랩 이원근 대표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