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한화오션, 해양 방산 분야 투자 확대...호위함 건조 설비 구축

URL복사

 

수상함 두 척 동시 건조 가능한 공장 신축 고려

 

한화오션이 호위함 적기 전력화를 목표로 호위함 건조 신규 설비를 구축하기 위한 초읽기에 들어선다.

 

한화오션은 수상함 생산 공정을 실내에서 진행하는 실내 탑재 공장 신설을 고려 중이다. 수상함 실내 탑재 공장은 기상 상황 및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생산 과정을 통해 함정 건조 생산성 및 품질 극대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또 해당 설비는 수상함 두 척 동시 건조가 가능한 설계와 300톤 규모 옥내 크레인을 배치해 조립 및 탑재 공정이 단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상함 실내 탑재 공장 신설 및 운용은 궁극적으로 호위함 적기 전력화 보장을 목표로 한다며 한화오션측이  밝혔다.

 

한화오션은 해당 설비와 더불어 함정 전용 다목적 조립공장도 신축한다. 본 시설은 자동화된 조립공정과 박판 전문설비가 도입돼 고품질 수상함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한화오션은 해당 시설을 울산급 호위함(FFX Batch-III) 5~6번함 건조에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수상함 실내 탑재 공장을 통해 우리 해군의 차기 함정 건조 및 창정비 등에 필요한 설비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이는 우리 해군이 요구하는 개선·보안 요구 사항 반영 측면에도 시간상 유리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