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AI Tech 2023, AI 데이터 수집 및 처리과정 노하우 공유한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기업이 체감하는 AI 인프라 구축 어려움에 대한 현실적인 해법 제안

 

최신 AI 기술 트렌드 및 비즈니스 융합 인사이트를 제시하는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3(AI Tech 2023)’이 오는 5월 10일(수) 코엑스 3층 E홀(E1-E4, E6)에서 열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AI Tech 2023은 5월 10일부터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의 대표 부대행사다. 기존에는 각 산업 AI 관련 관계자 및 개발자, 연구원,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참관객과 함께 AI 기반 비즈니스 개발 방법, AI가 적용된 비즈니스 사례 등을 통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공유해왔다. 

 

이번 AI Tech 2023의 주제는 ‘AI + X = 2F’다. AI와 비즈니스의 융합을 통해 생산성을 확보함으로써 ‘미래(Future)’와 ‘경쟁력(Force)’이라는 해답을 얻게 됨을 의미하는 문구다. 올해는 특히 AI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 수행해야 할 과제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인사이트를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올해 컨퍼런스가 주목하는 키워드 중 하나는 AI 인프라 & 데이터다. AI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가 필요하다. AI 알고리즘에 적합한 데이터 수집부터 컴퓨팅 인프라 구축, AI 모델 개발, 모델 학습 및 배포,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 등의 과정을 거친다. 

 

이 과정에서 기업이 직면하는 과제는 비용 절감과 효율성, 전문 인력 양성이다. 이에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나 오픈소스 활용, 전처리 및 데이터 정리 자동화 등의 방법으로 비용을 줄이고, 정확도나 속도 등을 평가해 AI 모델 효율성을 검증한다. 또한, 서비스를 개발, 배포, 운영을 위한 인력 양성에도 노력을 기울인다. 

 

이에 컨퍼런스 트랙 1에서는 합리적인 AI 인프라 구축 방법과 데이터 처리에 관한 핵심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유다시티 Anders Fabry 아태지역 마케팅 담당이 'AI 및 신흥 기술 분야에서 취업 준비 기술을 구축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발표하며, AWS 김준형 아키텍트가 '대용량 데이터셋,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노하우'를 주제로 발표에 참여한다. 

 

이어 LG CNS 주민식 연구위원의 'Applied AI 85%의 실패와 Limited 데이터 기반 ML, CJ올리브네트웍스 진무경 연구원의 'AI를 활용한 오브젝트 자동 검출 및 편집 노하우', 씨앤에이아이 윤정석 상무의 '합성 데이터와 비즈니스 생산성과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한편, AI Tech 2023은 스마트미디어그룹 ㈜첨단과 산업포털 헬로티, 서울메쎄 인터내셔널이 주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신문이 후원한다. 컨퍼런스 참가는 마케팅 플랫폼 두비즈 홈페이지에 접속해 등록할 수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