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신세계아이앤씨, 유통기업 디지털 전환 이끈다..PwC컨설팅과 MOU체결

URL복사
[웨비나 무료 등록] 픽잇코리아, 뉴로클, 라온피플, 넥스버가 전하는 온라인 머신비전 컨퍼런스 (11월 30일)

양사의 클라우드·AI 기반 핵심 솔루션 활용한 유통분야 업무 혁신 이끌 것

 

 

신세계아이앤씨가 (유)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컨설팅(이하 PwC컨설팅)과 유통분야 기업의 디지털 업무혁신 및 SAP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 구축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세계아이앤씨는 풍부한 유통분야 기업 대상 시스템 구축, 운영 경험과 온프레미스 ERP의 클라우드 전환 경험을 바탕으로 SAP S/4 HANA솔루션을 구축, 운영한다. 국내 SAP 프로젝트 컨설팅을 주도하고 있는 PwC컨설팅은 프로젝트 전반에 걸친 통합 컨설팅을 제공하게 된다.

 

양사의 핵심 역량을 활용, 유통분야 기업들이 클라우드, 인공지능(AI) 기반 업무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관련 솔루션을 통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결제, 재고, 발주, 고객관리 등에 특화된 신세계아이앤씨의 △스파로스 클라우드POS, △스파로스 클라우드멤버십, △스파로스 클라우드EDI, 머신러닝 기반의 고객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스파로스 트레이서 솔루션과, PwC컨설팅의 머신러닝 기반 △SAP Edge 솔루션, △AI 기반 리스크 모니터링 솔루션 등 P&M 플랫폼(Product and Managed Platform) 을 적용해 전천후 대응 가능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손정현 대표는 “최근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SAP 컨설턴트와 개발 인력을 늘려나가고 있다”며 “여기에 신세계아이앤씨가 확보하고 있는 유통 IT서비스 경험 및 AI,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과 PwC컨설팅의 디지털 혁신 경험을 결합해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기학 PwC컨설팅 대표는 “기업 경영환경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수립과 구축을 가장 많이 수행한 PwC컨설팅의 경험과 유통기업의 실무 및 구축 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한 신세계아이앤씨의 협업 자체로서 많은 의미를 가진다”며 “향후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많은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