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포티넷, SASE·SD-WAN 동시 리더 선정…통합 보안 전략 입증

URL복사

 

포티넷이 ‘2025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플랫폼 부문 리더로 선정됐다. 포티넷은 올해 SD-WAN 부문에서도 리더로 이름을 올리며 네트워킹과 보안을 융합한 통합 전략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SASE 플랫폼 핵심 기능 보고서 내 ‘지점 네트워크의 보안 중심 고도화(Secure Branch Network Modernization)’ 사용 사례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이는 포티넷의 보안 SD-WAN, 범용 ZTNA(Zero Trust Network Access), AI 기반 위협 방어 기능이 통합된 플랫폼이 갖는 기술력을 뒷받침하는 성과다.

 

포티넷의 SASE는 FortiOS 기반 네이티브 아키텍처로 설계됐으며 본사·지점·클라우드·원격 근무 등 모든 환경에서 일관된 보안성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단일 운영체제와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정책 관리와 배포 효율을 높이고 중앙 집중형 관리 콘솔을 통해 운영 복잡성을 줄였다. 현재 전 세계에 160개 이상 PoP(Point-of-Presence)를 운영 중이다.

 

가트너는 2028년 SASE 시장이 285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포티넷은 AI 기반 워크플로우, 소버린 SASE, ZTP, SD-WAN·SSE 통합 지원 등을 통해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고성능 지점 네트워크 전환을 위한 자동화 기술과 단순화된 아키텍처로 복잡한 레거시 시스템을 대체하며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및 규제 산업에 요구되는 데이터 주권까지 대응하고 있다.

 

한편, 포티넷은 SASE 플랫폼, SD-WAN, SSE, ZTNA 등 주요 구성요소 전 부문에서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기준 ‘고객의 선택(Customers’ Choice)’ 벤더로 선정된 유일한 기업이다. 포티넷은 이를 통해 자사의 ‘보안 패브릭(Security Fabric)’ 전략과 통합 보안 인프라의 방향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