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국토부, '25년 하반기 청년인턴 150명 모집…미래세대와 정책 참여

URL복사

 

일 경험 제공 및 취업 역량 강화, 7월 28일부터 원서 접수 시작

 

국토교통부가 청년들에게 국토 교통 분야의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정책 수립 및 집행 과정에 미래세대의 시각을 반영하고자 2025년 하반기 청년인턴 150명을 모집한다.

 

이번 청년인턴 프로그램은 국토 교통 분야에 관심 있는 만 19세부터 34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7월 17일부터 7월 30일까지 모집 공고가 진행되며, 원서 접수는 7월 28일 오전 9시부터 7월 30일 오후 6시까지 3일간 진행된다. 서류 전형 및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8월 26일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인턴은 9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간 국토교통부 본부 및 소속기관에서 근무한다.

 

모집 분야는 총 11개로, 행정, 홍보, 외국어, 시설, 항공관제, 항공 정비, 공간정보, 기록 관리, 학예, 식품위생, 조리 등 다양한 직무가 포함되어 있다. 인턴들은 국토·주택·건설 등 정책 수립 과정과 함께 건설 현장 점검, 관제·운항·정비 행정 및 훈련 지원 등 정책 집행 과정에도 참여하며 귀중한 경험을 쌓을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청년 인턴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하여, 지도·조언(멘토링), 정기 간담회, 정책 현장 방문, 주요 정책 아카데미(월 1회), 정책 제안 프로그램 등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우수 인턴에게는 장관상 등 혜택을 부여하고, 국토교통부 청년 설문조사 응답 활동(청년 온라인패널) 참여 기회도 제공하여 적극적인 정책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문성요 기획조정실장은 “국토 교통 분야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주거·교통은 물론, 미래 신산업 분야까지 아우르는 부처인 만큼 청년들이 양질의 일 경험을 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인턴들이 풍부한 경험을 통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모집 분야, 우대 요건, 근무 기관(지역), 응시 원서 제출 방법 등은 7월 17일부터 국토교통부 누리집과 나라 일터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