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제조 품질 관리를 혁신하는 최첨단 검사 솔루션인 'FactoryTalk Analytics VisionAI'를 출시했다.
로크웰에 따르면, 'FactoryTalk Analytics VisionAI'는 제조업체가 제품 품질을 개선하고 수율을 극대화하며 실시간 생산 데이터에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노코드 솔루션은 품질 담당자와 공장 운영자가 전문적인 머신 비전 전문 지식 없이도 AI 모델을 쉽게 학습시키고 생산 라인 전체에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산업 솔루션 부문 부사장 아르빈드 라오(Arvind Rao)는 “'FactoryTalk Analytics VisionAI'는 제조업체가 제품 품질의 미세한 이상까지 감지하여 신속하게 시정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이 솔루션은 제조업체에 탁월한 정확도와 가치 실현 시간으로 이상 징후를 감지할 뿐만 아니라 AI 기반 인사이트를 통해 의사 결정을 최적화하여 궁극적으로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FactoryTalk Analytics VisionAI'의 주요 기능은 크게 5가지로 요약된다.
고급 이상 징후 감지. 이전에는 감지할 수 없었던 결함을 찾아 분류하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원격 가시성, 구성 및 관리. 제조업체는 모든 검사 시스템을 원격으로 중앙 집중식으로 구성 및 관리하고 모든 위치에서 품질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여 생산 라인 전반의 성능 추세를 파악할 수 있다.
즉시 사용 가능한 분석. 사전 구축된 대시보드, 자동화된 보고, 품질 이벤트 알림을 통한 기본 제공 품질 데이터 분석으로 근본 원인 분석과 지속적인 운영 개선이 가능하다.
원활한 자동화 통합. 폐쇄형 루프 품질 관리를 위한 로크웰 제어 시스템과의 프리미어 통합할 수 있다.
확장 가능한 하드웨어. VisionAI는 기성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생산 속도에 맞춰 실시간 검사를 지원하며 ASEM IPC 및 Logix PLC와 같은 표준 로크웰 오토메이션 하드웨어와 통합된다.
이 기술은 로크웰의 투자 및 비전 AI 회사인 Elementary와 로크웰 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원된다.
'FactoryTalk Analytics VisionAI'는 SOC 2를 준수하는 안전한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관리 용이성과 사이버 보안을 보장한다.
이 솔루션은 로크웰의 팩토리토크 허브 및 기타 자동화 시스템과 손쉽게 통합되어 제조업체에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간소화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