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화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가 비상 정지 버튼스위치 SF2ER 시리즈에 새로운 ‘D60 사이즈’를 추가하며, 기존 D30, D40과 함께 총 세 가지 헤드 사이즈를 제공하게 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양한 작업 환경과 요구사항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비상 정지 버튼스위치는 기계 운전이나 작업 중 기계 이상 또는 작업자 안전 문제가 발생했을 때, 기계를 즉시 정지시키는 핵심 안전장치로, 산업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된다. 오토닉스의 SF2ER 시리즈는 접점 융착 방지 구조를 도입하여, 접점 융착 시에도 강제로 분리할 수 있어 높은 안전성을 제공한다.
특히, 한 스위치에 최대 3개의 접점 블록을 장착할 수 있어 결선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사용 목적에 따라 EMO(Emergency Machine Off) 또는 EMS(Emergency Machine Stop)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무표시 옵션도 지원한다. 이는 위험 수준에 따라 적합한 모델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작업자의 우발적 충돌로 인한 오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가드링 및 회전 방지링, 비상 정지용 명판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하여 사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이번 D60 사이즈 추가는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안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고객 중심의 제품 라인업 확장을 통해 산업 자동화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