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븐이 'AI TECH+ 2024'에 참가해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을 위한 솔루션 'Z.Studio'를 비롯한 여러 서비스를 소개했다.
Z.Studio는 콘텐츠 재사용, 실시간 협업, 직관적인 UI/UX 환경 에디터를 제공해 전문가들에게 최적화된 작업환경을 선사한다. Z.Store는 웹사이트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반응형 웹사이트, 모바일 최적화, 관리자 화면, 게시판 관리 등이 포함된다.
생성형 AI 기반 웹 자동생성 서비스인 web.GPT는 자동 개발과 협업이 포함된 프리미엄 스튜디오로, AI 자동 개발 기능과 확장가능한 노코드 서비스 및 협업과 콘텐츠의 재사용으로 생산성을 향상한다.
위븐은 AI 기술과 전문가의 노하우를 결합해 혁신적인 웹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 기술 기업이다. 지난 8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했다. 팁스 프로그램은 민간과 정부가 협력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위븐은 이를 통해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이는 사업화 자금 및 해외 마케팅 자금 지원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AI + Startup'이라는 주제로 열린 AI TECH+ 2024는 28일과 29일 양일간 열리게 된다. 이번 전시회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관광공사와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주관하며, 전남대학교, 광주과학기술원, 농협기술원, (사)인공지능산학연협회 등 다수의 협력기관이 참여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