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거제시 중심지 5곳에 워터 급속 충전소 자리잡는다

URL복사

 

고현시장·고현중앙 공영주차장, 농업기술센터, 반다비체육센터 등에 급속 충전 16기, 완속 1기 상업 운전 시작

 

거제시의 핵심 상권과 주요 행정시설에 탄소 배출을 절감할 수 있는 워터의 친환경 전기차 충전시설이 대거 들어선다.

 

워터는 경상남도 거제시 소재 △워터 거제 고현시장공영주차장 △워터 거제 고현중앙공영주차장 △워터 거제 농업기술센터 △워터 거제 반다비체육센터 등 4곳의 신규 급속 충전 허브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워터 거제 고현시장공영주차장에는 초고속 충전기 4기(200kW 양팔형 2대), 워터 거제 고현중앙공영주차장에는 급속 충전기 4기(100kW 양팔형 2대)가 설치된다. 또 워터 거제 농업기술센터에는 초고속 충전기 4기(200kW 양팔형 2대)와 완속 충전기 1기(7kW) 등 총 5대의 전기차가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급속·완속 충전시설이 구비된다. 아울러 올해 6월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 거제반다비체육센터 내 워터 거제 반다비체육센터에도 급속 충전기 4기(100kW 양팔형 2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거제시 내 지역 18개 면·동 중 인구가 세 번째로 많은 아주동주민센터에도 초고속 충전기 2기(200kW 양팔형 1대)가 설치돼 주민센터나 거제시립아주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의 충전 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워터 거제 아주주민센터는 오는 11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워터는 이날 새로 문을 연 충전소 4곳과 내달 운영을 시작하는 워터 거제 아주주민센터, 지난해 8월부터 운영 중인 워터 경남 거제식물원 외에도 내년 1분기 내로 △능포수변공원 공영주차장 △성포해안도로 △반려동물지원센터 등에 추가로 전기차 급속 충전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유대원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워터사업부문 총괄(CIO, 최고투자책임자)은 "관광객을 위한 편의시설을 고루 갖춘 거제시의 중심 상권과 주요 행정시설에 워터의 초급속 충전시설을 선보일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며 "전기차 운전자들이 충전 걱정 없이 안심하고 무공해 전기차를 운행할 수 있도록 워터 충전소를 잘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는 2022년 11월부터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를 운영하고 있다. 워터는 연내 전국 46개소 고속도로 휴게소에 급속·초급속 충전기 209기를 신규 설치하는 등 내년 초까지 전국 초고속 충전 네트워크를 800기 규모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