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웰딩코리아 2024] 창원폴리텍대학, 로봇자동화 프로젝트 결과물 전시

URL복사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는 10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되는 ‘2024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WELDING KOREA + AUTOMATION)’ 전시회에 참가했다.

 

1977년 설립된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는 대한민국 최초의 기능대학이자, 3만 명 이상의 기술인재를 배출한 국내 최고의 기술사관학교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한화로보틱스와의 협력을 통해 로봇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메카트로닉스과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 혁신적인 프로젝트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는 '한화 협동로봇 활용 프로젝트'와 '로봇자동화기술 적용 프로젝트'에서 나온 결과물들을 전시했다.

 

‘한화협동로봇 활용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산업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서비스 로봇을 구현한 작품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로봇자동화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또한 ‘로봇자동화기술 적용 프로젝트’는 AI, PLC제어, 파이썬, 아두이노 등을 활용하여 스마트팩토리 및 로봇자동화 기술을 적용한 창업 아이템을 제작한 작품이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전기전자 및 기계 메카니즘 관련 실무 기술을 습득하며,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한편, ‘2024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전(WELDING KOREA + AUTOMATION)’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가 주최하고 경남관광재단과 경남로봇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용접 및 자동화 관련 전문 전시회로,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용접자동화, 용접기, 용접재료, 검사 및 시험 장비 등 최신 기술과 제품들이 한자리에 모이며, 82개 업체가 350여 개의 부스를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경남 창원은 국내 최대의 조선, 제조업, 자동차, 항공우주 산업단지로, 이 전시회는 용접 및 절단 자동화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평가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