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코백스, 올 獨 IFA 등판해 ‘롤러 물걸레’ 기술 공개

URL복사

 

‘오즈모 롤러 정수 교체 물걸레 시스템’ 탑재 디봇 X8 프로 옴니 데뷔

압력 극대화한 물걸레 청소 솔루션...바닥 얼룩 제거 최적화

디봇 T50 프로 옴니, 윈봇 W2 프로 옴니, 고트 G1-1600 등 신규 모델도 함께 선봬

 

에코백스가 이달 6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4)’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디봇 X8 프로 옴니’ 등 신규 모델이 첫 공개됐다.

 

에코백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규 로봇청소기를 대거 출품했다. 디봇 X8 프로 옴니를 비롯해 디봇 T50 프로 옴니, 윈봇 W2 프로 옴니, 고트 G1-1600 등 신제품이 그 주인공이다. 이 중 디봇 X8 프로 옴니는 ‘오즈모 롤러 정수 교체 물걸레 시스템(OZMO ROLLER Water Renewal Mopping System)’이 적용됐다. 해당 기술은 바닥 청소 압력을 극대화한 롤러 설계 물걸레를 통해 얼룩 제거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물걸레 적응·확장형 모서리 청소 기술 ‘트루엣지 2.0(TruEdge 2.0)’, 브러시에 머리카락·털·먼지 등 이물질이 엉키지 않게 하는 ‘제로탱글 2.0(ZeroTangle 2.0)’, 지능형 내비게이션 기술 ‘AINA 2.0’ 등 신기술이 이식돼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음성 인식 기술 ‘이코(YIKO)-GPT’가 탑재됐다. 사용자는 실시간 비정형 대화를 통해 청소 지시가 가능하다.

 

에코백스는 이를 토대로 ‘IFA 글로벌 제품 기술 혁신상’에서 ‘가정용 청소 로봇 브랜드’ 부문을 석권했고, ‘실내용 청소 솔루션 부문’에서는 금상을 수상했다.

 

웬추안 리우(Wenchuan Liu) 에코백스 아태 총괄 매니저는 “앞으로도 연구개발(R&D)과 혁신을 지속해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 로봇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