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제품 설계의 미래는? ‘지더블유캐드’가 혁신 제시한다

URL복사

 

인공지능(AI)·정보통신기술(ICT)·디지털 트윈·IIoT·확장현실(XR) 등 디지털 전환(DX)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기술이 현시대 산업의 다음 페이지를 열고 있다. 해당 기술은 기획·디자인·설계·생산·패키징 등 제조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폭넓게 활용되고 있고, 그 사례는 점차 확대되는 중이다.

 

특히 제품 생산 전 시뮬레이션·검증 등을 수행하는 설계단은 맞춤형 제품 도출부터 개발 시간 단축까지 제조업의 최신 트렌드를 소화하기 위한 작업이 한창이다. 제품 완성도의 수준을 좌우하는 공정인 만큼 고도화된 기술적 면모를 요구한다.

 

설계 소프트웨어 솔루션 업체 지더블유캐드는 컴퓨터지원설계(CAD)·컴퓨터지원제조(CAM)·컴퓨터응용해석(CAE) 기술 기반 설계 솔루션을 제조 산업에 제시한다. 지더블유캐드는 빠른 속도, 높은 인터페이스 호환성, 최적화된 프로세스 효율성 등에 집중한 솔루션을 통해 제조업 고도화에 기여하고 있다.

 

지더블유캐드 솔루션 중 ‘ZW3D’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검증, 샘플 제작, 가공 등 과정을 올인원으로 지원하는 CAD·CAM 솔루션이다. 최근 출시된 ZW3D 2025는 중장비·기계·설비 등 약 15만 개의 부품으로 구성된 복잡·정밀한 환경을 3D로 표현하는 ‘디스플레이 렌더링 처리’ 기능을 이식해 설계 효율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새롭게 선보이는 설계 환경 ‘모션 시뮬레이션’을 신설해 설계 데이터 기반 동적 구동력 파악과 요소 간 상관관계 분석이 용이하도록 지원한다. 또 신규 기능인 애니메이션 타임라인 탭을 활용해 시간에 따른 모델링 구동 표현을 정밀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렇게 설계단에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는 ZW3D의 레퍼런스와 도입 사례를 소개하는 웨비나(온라인 세미나)가 이달 29일 ‘두비즈(duBiz)’에서 펼쳐진다. 이날 오후 두 시부터 한 시간가량 이어지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기계설계, 기구설계, 금형설계 등 세 가지 영역에서 ZW3D가 활용되는 모습을 연출할 예정이다.

 

웨비나 시청 희망자는 두비즈 홈페이지(https://dubiz.co.kr/FR/178)에서 사전등록 가능하며, 전화 상담 및 좋은 질문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