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클래스팅, 서울교대와 AI·디지털 역량 강화 업무 협약 맺어

URL복사

 

클래스팅이 17일 서울교육대학교와 국내외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해외 교원의 AI·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AI 활용 개인화 학습 효과에 대한 공동 연구 ▲AI 코스웨어 라이선스 제공 및 사용 지원 ▲학생 및 교사 교류 프로그램 운영을 협력 진행한다.

 

서울교대는 지난 5월 사우디 교육부 장관과 사우디 유학생 대상 교원 양성 프로그램에 대해 협의한 바 있다. 클래스팅은 사우디 교원의 AI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AI 코스웨어인 클래스팅 AI를 제공해 실제 교육 현장 활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신호 서울교대 총장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글로벌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것"이며 "클래스팅과의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경험과 자원을 활용해 미래 교육의 패러다임을 혁신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 밝혔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서울교대와 AI 및 디지털 역량을 위한 교원 양성에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영광"이라며 "한국 공교육을 위해 에듀테크 분야에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글로벌 미래 교육을 위해 기술 개발과 연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