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로지브라더스, 우즈베키스탄 교사들에 AI 연수 진행

URL복사

 

충남교육청 교육협력국 교육정보화 사업 일환…디지털 교육 역량 강화 목표

 

SW·AI 에듀테크 기업 로지브라더스가 충남교육청과 함께 ‘2024 교류협력국 교육정보화 지원 교원 초청 연수’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이 올해부터 교류협력국으로 맞이한 우즈베키스탄 교사와 관계자 30명을 초청해 운영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우즈베키스탄의 요청에 따라 충남교육청의 선진 인공지능 교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로지브라더스는 ‘블록기반 코딩교육’ 시간을 맡아 SW 학습 프로그램 ‘코드모스’를 소개하고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로지브라더스가 운영한 연수는 △AI 코스웨어 코드모스 활용 방법 안내 △국내외 성취 기준에 부합한 학습 커리큘럼 소개 △학습자 연령 및 수준에 따른 맞춤 학습 프로그램 실습 등으로 구성해 연수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코드모스는 초·중등을 대상으로 한 SW 학습 프로그램으로 1,900여 개의 스토리텔링 기반 블록코딩 학습 콘텐츠와 교사용 맞춤 학습 관리 시스템(LMS)을 지원한다. 최근 미국, 태국, 케냐 등 현지 시장에 맞게 로컬라이징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등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노상민 로지브라더스 대표는 “글로벌을 겨냥한 코드모스 학습 커리큘럼 연구 및 제공 경험을 토대로 AI 코스웨어 활용 방안을 전수했다”라며 “이번 연수가 글로벌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우즈베키스탄 디지털 교육 발전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충남교육청은 오는 7월 30일부터 양일간 라오스 교육 관계자를 초청해 교육협력국 교육정보화 사업을 이어간다. 로지브라더스는 라오스 초청 연수에도 참여해 AI 코스웨어 코드모스를 통한 효과적인 해외 교육 시장에서의 SW·AI,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방법을 전수할 계획이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