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슈나이더 일렉트릭, 캡제미니와 에너지 효율 최적화 솔루션 선보여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에너지 커맨드 센터(Energy Command Center) 솔루션’

친환경적 시설 관리와 에너지 효율성 극대화 돕는 역할 기대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글로벌 경영 전략 컨설팅 기업 캡제미니(Capgemini)와 손잡고 에너지 효율 최적화를 위한 ‘에너지 커맨드 센터(Energy Command Center) 솔루션’을 선보였다.

 

캡제미니가 개발하고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지원하는 에너지 커맨드 센터 솔루션은 기업이 보다 스마트하고 친환경적인 시설 관리와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디지털 솔루션과 최첨단 기술의 고유한 엔드투엔드(End-to-End) 조합을 통해 에너지 관리를 단순화하고 소비를 최적화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선도적인 커넥티드 제품(Connected Product), 엣지 제어(Edge Control) 및 컨설팅 애플리케이션(Advisory Applications)을 통해 기업이 공장, 사무실 또는 기타 인프라 등에서 에너지 공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운영 전반에 걸쳐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캡제미니는 데이터 통합 및 처리, AI 및 기계 학습, 중앙 의사 결정 플랫폼의 모든 제품 및 소프트웨어 통합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에너지 커맨드 센터(Energy Command Center) 솔루션은 데이터센터 또는 중요 인프라를 포함해 에너지를 소비하는 모든 건물 자산을 모니터링, 제어 및 최적화하는 통합·중앙 집중식 플랫폼이다. 인공지능(AI), 머신 러닝 로직 및 알고리즘, IoT 기술 등을 결합하여 에너지 강도, 중요 자산의 상태, 중요 운영, 재생 에너지 생성 및 모든 에너지 자산의 전반적인 성능과 같은 다양한 지표를 측정하고 예측할 수 있다. 특히 모듈식 및 상호 운용 가능한 건물 관리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과 결합된 실시간 에너지 소비 및 탄소 배출 데이터를 사용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으며, 넷제로(Net-zero)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에너지 커맨드 센터 솔루션의 프로토타입은 이미 지난 2022년부터 캡제미니 그룹 인도 사업장 전체에서 테스트 중이다. 테스트를 통해 여러 자산에 걸쳐 에너지 공급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등 에너지 최적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는 것이 캡제미니 측의 설명이다.

 

아이만 에자트(Aiman Ezzat) 캡제미니 CEO는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가 에너지 전환을 가속할 수 있는 놀라운 잠재력이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며 “캡제미니가 가진 심층적인 기술 및 데이터에 대한 전문성을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솔루션 및 노하우와 결합해 기업이 에너지 탈탄소화 경로를 관리하고 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터 허윅(Peter Herweck) 슈나이더 일렉트릭 CEO는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및 기후 위기에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전기화와 디지털화를 통한 탈탄소화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필수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캡제미니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영향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