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요꼬가와, 日 2024년 ‘DX 주식 종목’으로 선정

URL복사

요꼬가와는 일본 경제 산업부, 도쿄 증권 거래소 및 일본 정보 기술 진흥원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DX 주식 선정 프로그램에 따라 2024년 ‘DX 주식 종목’ 카테고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는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를 통해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고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우수 기업들에게 수여되는 영예이다.

 

DX 주식 종목은 단순히 정보 시스템 도입과 데이터 활용을 뛰어넘어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모델과 경영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기업들을 선정한다. 2024년에는 요꼬가와를 포함한 25개 회사가 이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

 

요꼬가와는 2022년에 ‘DX 주목 기업’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는 ‘DX 주식 종목’으로 선정됨으로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특히 OT(운영 기술)와 IT(정보 기술) 영역을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몇 안 되는 글로벌 기업 중 하나로서, 비즈니스와 기업 문화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선정은 요꼬가와의 내부 디지털 변혁과 고객을 위한 혁신적 변화를 전사적으로 추진한 결과이다.

 

또한 요꼬가와는 ‘GS 2028 중기 사업 계획’을 통해 산업 기반 비즈니스 구조를 바탕으로 사회적 및 기업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계획에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반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는 것뿐만 아니라, 요꼬가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에서 IIoT, AI, 사이버 보안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화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요꼬가와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비즈니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DX 주식 종목 선정은 요꼬가와의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잘 반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로써 요꼬가와는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이며, 미래지향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