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재)서울테크노파크, 중소·중견기업 대상 ‘사업재편 지원사업’ 수혜기업 모집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재)서울테크노파크가 전국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재편 지원사업’ 수혜기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재)서울테크노파크는 2021년부터 사업재편 파트너십 기관으로써 미래차, 배터리, 탄소중립, IT, 헬스케어, 수소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사업재편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지원해왔다.

 

사업재편 지원사업은 기업활력제고를 위한 특별법을 근거로 하며, 자발적인 구조 변경과 사업 혁신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관련 절차 및 규제를 개선하고, 기업의 활력 증진과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지원 대상은 신산업, 탄소중립,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사업 재편을 희망하는 업력 4년 이상의 국내 법인기업이다. 승인된 기업에게는 법인세 과세이연, 등록면허세 감면 등 세제 혜택을 비롯해 상법 절차의 간소화, 공정거래법 규제 유예, 대출금리 및 요율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규모는 약 30개사 내외로 예상되며, 참여 기업에게는 사전진단, 재무분석,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을 포함한 컨설팅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