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네패스, 美 팹리스로부터 AI 서버용 저전력 PMIC 대량 수주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저전력 PMIC 상용화로 대량 수주에 성공해

 

네패스 반도체 사업부가 미국 시에틀에 본사를 둔 전력 반도체 팹리스 기업로부터 AI 서버용 저전력 PMIC를 대량 수주해 공급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8인치는 현재 월 3000장에서 2/4분기부터 2만 장 규모로 늘리고, 12인치는 금년까지 월 1만 장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 후 내년까지 월 1만5000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총 투자규모는 내년 말까지 약 700억 원 규모이다. 

 

특히, 12인치 제품은 주로 미국 최대 AI 반도체 회사 서버 시스템에 공급될 예정인데, 시스템 한 대당 최대 3000개의 PMIC가 들어가게 된다. 이에 저전력 PMIC가 서버의 전력 효율을 극대화하는 기술로 주목 받는 가운데 네패스가 이 기술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함으로써 이번 대량 수주를 하게 됐다. 

 

네패스 반도체 사업부는 기존의 휴대폰용 PMIC 물량도 AI 스마트폰 성장에 힘입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휴대폰 및 차량용 전장 제품에 OLED 채용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사업도 견조한 성장세를 그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네패스 Corp.은 반도체 사업부와 전자재료 사업부가 있으며 반도체 사업부는 AI 반도체 성장에 힘입어 올해 매출 3500억 원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 2026년에는 52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전자재료 사업부는 올해 매출 950억 원에서 1900억 원 이상 매출을 예상해 네패스 Corp.의 두 사업부 매출은 올해 4450억 원 매출에서 2026년에는 71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함으로써 향후 2년간 가파른 성장을 예고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