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파블로항공, 드론쇼코리아서 미래 모빌리티 비전 제시한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파블로항공은 부산 벡스코에서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2024 드론쇼코리아'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드론쇼코리아는 아시아 최대 드론 관련 전시회로 지난해보다 30%가량 확대된 220여 개 기업이 880여 개 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파블로항공은 225㎡의 공간에 '우리가 꿈꾸는 스마트시티, 그 무한한 가능성을 열다'라는 주제로 2층짜리 부스를 마련한다. 자율군집제어 기술과 관제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드론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블로항공의 비전과 각 사업 영역의 성장 잠재력을 엿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파블로항공은 부스 1층 중앙에 핵심기술인 자율군집제어에 대한 설명과 이를 통해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용되는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의 모습을 구현했다. 아울러 지난 1월 미국에서 열린 CES 2024에서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받은 UAM 교통관리플랫폼 '어반링크X(UrbanLinkX)'가 전시될 예정이다.

 

1층 안쪽에 마련된 드론 전시관을 통해서는 파블로항공의 부문별 사업을 만나볼 수 있다. 드론아트쇼, 드론배송 솔루션 및 통합 서비스, UAM 교통관리, 국방기술 등 각 사업 영역 설명과 각 분야에 특화된 드론이 전시된다.

 

또한 관람객 참여형인 행사장 체험존에 '드론 엔터존'을 운영한다. 드론을 직접 조종하거나 시뮬레이터를 통해 드론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드론 엔터존을 찾은 고객은 ▲고글을 착용하는 '드론 레이싱 VR 체험'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드론축구 e스포츠' ▲설치되어 있는 게이트를 드론으로 통과하는 '스피드 드론 경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파블로항공은 개막일인 6일 오후 7시에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개막 기념 드론아트쇼를 진행한다. 시그니처인 불꽃드론 '파이어버드(FireBird)' 500대를 이용해 '드론 take off, 대지에 부는 새바람'이라는 주제로 불꽃드론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준 파블로항공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파블로항공의 기술력과 비전을 공유하고 알릴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술 기업들이 드론쇼코리아 행사 기간동안 파블로항공 부스에 방문하여 함께 미래 모빌리티 세상을 이끌기 위한 전략적 논의들이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