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티맥스그룹, 직책 폐지·복장 자율화 등 수평적 조직 문화 도입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티맥스그룹이 갑진년을 맞아 보다 혁신적이고 글로벌 수준에 발 맞추는 조직문화를 구성하기 위해 '수평적 조직 문화'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티맥스그룹은 지난 2일 진행된 '2024년 시무식'에서 수평적 조직 문화 도입을 선포했다. 이날 티맥스그룹은 '자율과 책임의 고효율 조직 운영을 위한 2024년 인사·조직문화 혁신안'도 발표했다.

 

티맥스그룹은 수평적 조직 문화를 위해 ▲임직원 상호 호칭 시 직위·직책 폐지 및 '이름+님' 호칭 ▲임직원 복장 전면 자율화 ▲사내 회의 시 토론 문화 정착 ▲보고 문화 혁신을 위한 일방적 보고 타파 등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티맥스그룹 관계자는 "순수 국내 기술의 IT 기업으로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티맥스그룹에게 필요한 것은 혁신적 기술 개발과 그동안 원천 기술의 콜라보레이션"이라며 "수평적 조직 문화를 기반으로 '위-아래'가 아닌 '우리'가 함께 기술력을 극대화 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시무식에서는 '티맥스 슈퍼웨이'를 위한 미션·비전·핵심가치 재정립 로드맵과 3단계 티맥스 슈퍼앱 전문가 인증 설계 구상 등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