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프로덕트

배너

슈나이더 일렉트릭, EOCR 디지털 제품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 출시

URL복사
[대박경품](무료) MS, 지멘스, 미쓰비지전기오토메이션 등 전문가 20여명과 함께 2024년도 스마트제조를 대전망해 봅니다. 온라인 컨퍼런스에 초대합니다 (2.20~22)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가 전자식 모터 보호 계전기를 통합 관리하는 디지털 소프트웨어 ‘EOCR 엣지(EOCR Edge)’를 출시했다.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이 보편화되고 산업의 디지털화 추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전자식 모터 보호 계전기인 EOCR도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

 

디지털 기반의 EOCR은 산업 현장에서 실시간 통신을 지원해 온·습도 센서 및 아날로그 출력이 내장돼 고객의 다양한 요구 환경에 대한 적용 및 상태 감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산업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해 위험을 방지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기존의 디지털 제품을 가시화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 ‘EOCR 엣지’를 소개했다. 해당 제품은 EOCR과 스마트MCC(Motor Control Center)를 전체적으로 통합하여 관리하고, 예지보전한다. 이를 통해 EOCR ISEM, PFZ 등의 EOCR 주요 디지털 제품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설명이다.

 

이는 현장의 수많은 MCC와 모터 관리를 위해 신속하고 정확하며, 직관적인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모터의 상태, 모터의 운전 실시간 전류값 등 여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및 과거 전류 트렌드를 비교해 모터가 트렌드 값에서 벗어나게 되면 모터의 이상 징후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계전기 동작 전 MCC 와 모터 이상 유무 확인 지원 및 이상설비에 대한 집중적인 문제 해결이 가능하도록 하며, 문제 이상 징후에 대한 사전 경고 알람을 제공하여 사전에 유지보수 및 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한다. 스마트폰 및 PC 혹은 원격 제어 사이트를 통해MCC와 모터 상태를 언제 어디서든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파워프로덕트 사업부 권지웅 본부장은 “산업 현장의 디지털화가 필수인 만큼, 아날로그 EOCR보다 연계성 및 편의성이 높은 디지털 EOCR이 필요하다”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EOCR 부문의 선두주자인 만큼, 디지털화된 EOCR 제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디지털 여정의 함께하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