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롯데지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경연대회서 '대한민국 대상'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롯데지주는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3 ARC 어워즈'에서 '대한민국 대상'(Best of South Korea)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7회째인 ARC어워드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 기관인 머콤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연간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다.


각국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보고서 품질, 독창성, 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한다. 올해는 34개국 1,560여개 제작물이 출품돼 경쟁했다.


롯데지주의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현황·전략, 최고경영자(CEO) 메시지, 재무 정보 등을 충실히 반영한 부분과 정보 접근성·이용자 편의성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어 국내 출품작 중 1위에 해당하는 대한민국 대상을 단독 수상했다.


ESG 활동 내용을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디자인 부분에서도 금상을 받았다.


롯데지주 외에 롯데정밀화학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PDF버전 국제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롯데그룹은 체계적이고 투명한 경영 시스템을 정립하고자 2021년 ESG 경영을 선포했다.


이후 각 상장사 이사회에 ESG 위원회를 설치하고 ESG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장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도 의무화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