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포항가속기연구소, 가속기 기반 이차전지 소재 기술 국제심포지엄 개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포항가속기연구소(PAL)는 14일 경상북도, 포항시와 공동으로 2023 제5회 가속기 기반 이차전지 소재 기술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의 주제는 '이차전지 소재 기술'이며, 가속기 기반 이차전지 소재 기술로 탄소 중립 시대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국제적인 교류와 협력의 장으로 마련됐다. 포항시와 경상북도는 2018년부터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하여 신소재 및 배터리 개발을 위한 신산업 창출을 위해 매년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7명의 국내‧외 이차전지 관련 전문가들이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한 이차전지 소재 기술에 대한 우수한 연구성과 소개 및 최신 정보 공유와 관련 산업 육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도쿄공과대학의 신이치 코마바 교수는 'Na-ion 배터리와 K-ion 배터리 재료 과학'이라는 주제로, 특허청의 조수익 팀장은 '차세대 이차전지 특허 동향'이라는 주제로 가속기 기반 이차전지 소재 기술 및 관련 산업 동향에 대해 소개했다.  

 

이외에도 미국 LBNL, BNL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구소의 석학과 국내 산업자원통상부를 비롯한 포스코홀딩스, 포스코퓨처엠과 같은 국내‧외 연구 및 산업 기관의 저명한 연사들이 초청돼 가속기를 활용한 이차전지 소재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방사광을 이용한 이차전지 개발 및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는 포스코퓨처엠 에너지소재사업부 김득수 책임연구원이 '양극활물질 소재 개발 및 공정조건 확립'에 기여한 공로로 경상북도 도지사 표창을,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의 김주영 수석연구원이 '리튬 추출 및 리튬 화합물 제조 기술의 핵심 공정 확립'에 기여해 포항시장 표창을 받았다. 

 

포항가속기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포항시 이차전지 특화단지 선정 이후 개최되는 국제심포지엄으로 포항의 최대 과학 기술 인프라인 포항가속기연구소에서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기술에 대한 학계 및 산업계 참가자들의 다양한 의견 교류와 네트워크 조성이 이루어져 그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