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미소정보기술, 딥노이드와 협력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미소정보기술이 딥노이드와 의료AI진단 서비스와 병원 빅데이터플랫폼 융합해 정밀의료 실현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며 최근 의료기관 및 병원 내 데이터 증가로 데이터레이크 플랫폼으로 의료데이터 구축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딥노이드와의 사업제휴를 통해 의료AI진단 서비스를 빅데이터플랫폼과 연동해 의료 현장에서 데이터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여 영상판독 편의성과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의료 현장에서 의료진의 빠른 대응과 치료를 통해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정부의 공공 의료데이터 개방 및 데이터 활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미소정보기술은 가명정보 활용 연구를 위한 데이터심의위원회, 생명윤리위원회 등을 고도화시키고 있어 의료AI진단서비스 활용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외에도 AI판독문, 원격진료, 팍스 등을 결합해 병원 내부에서 데이터플랫폼의 접근성 및 활용도를 높여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을 강화한다.

 

이번 업무제휴는 양사의 전문 분야를 결합한 전략과 맞닿아 있다. 딥노이드의 뇌동맥류 영상AI 딥뉴로를 시작으로 의료AI진단서비스의 다질환 진단이 가능하도록 병원 데이터플랫폼과 연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딥뉴로는 최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평가를 거쳐 최종 혁신의료기술로 선정됐어 비급여 대상으로 임상시장 진입이 가능해져 미소정보기술이 확대하고 있는 병원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동해 진단 정확도 및 고도화, 병원 내 데이터 활용 등 시너지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미소정보기술이 병원 내에 구축한 최적의 빅데이터플랫폼을 통해 임상질 지표 및 평가, 적정성 등 업무별 데이터를 조회 및 적재하고, 실시간 데이터 조회는 물론 병원 경영에 필요한 평가 지표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 기반 조회와 강력한 시각화 분석 등을 제공한다. 

 

또한 병원 및 의료기관에 솔루션구축 및 전환, 이관 등 풍부한 수행 경험을 통해 판독문, 영상진단 데이터수집, 데이터적재, 연구데이터 추출과 데이터분석, 어노테이션, 인공지능분석 및 모델개발 등 폭넓은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상급 종합병원등에서 활용하고 있는 임상데이터통합관리 체계인 CDW 시스템 구축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안동욱 대표이사는 “딥노이드의 우수한 의료AI진단서비스를 미소정보기술의 데이터플랫폼과 결합해 의료현장에서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단보조 역할과 환자중심의 의료 데이터가 활용될 수 있도록 양사가 협력을 강화해 AI진단서비스 통합·표준화 등 헬스케어 데이터플랫폼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병원 의료진이 안전하고 정확한 진료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미소정보기술의 빅데이터플랫폼을 통해 더 나은 진단과 치료를 지원하고 환자와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해 의료AI 진단서비스 고도화 및 자동화, 오류 최소화 등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 및 품질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