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매스웍스, 매트랩 엑스포서 환경·우주·의료 혁신 사례 발표

URL복사
[#강추 웨비나] CST를 활용한 전자부품 Pogo Pin & Socket 해석 사례 및 방법 (7/23)

 

AI, 전동화, 로보틱스 등 매스웍스 제품과 기능 활용한 고객 혁신사례 및 기술 동향 제시

 

매스웍스코리아가 지난 2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만에 개최된 오프라인으로 개최돼 AI, 전기화, 디지털 트윈, 로보틱스, 자율주행 솔루션 분야에서 매스웍스 제품과 기능을 활용한 고객 혁신사례와 기술 동향을 제시했다. 

 

매트랩 엑스포 2023 코리아는 업계 관계자 및 과학자, 엔지니어가 지식을 공유하고 매트랩 및 시뮬링크의 최신 기능 및 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종합 기술 컨퍼런스다. 올해는 현대자동차, HL만도, 에이더스, 국방과학연구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등 매스웍스 고객사와 산업별 전문가가 참석해 매스웍스의 제품군을 활용한 기술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기조연설은 사미르 프라부 매스웍스 인더스트리 이사가 진행했다. 사미르 이사는 ‘문샷 :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 과학자와 엔지니어의 도전’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매스웍스의 매트랩과 시뮬링크가 기술 및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바를 강조했다. 

 

매스웍스의 소프트웨어는 미 항공우주국(NASA)의 아르테미스 1호 프로젝트의 오리온 우주선 개발에 사용됐다. 엔지니어들은 매트랩과 시뮬링크로 우주선의 중요 구성 요소와 하위 시스템을 구축했고, 다양한 조직과 팀의 표준 엔지니어링 플랫폼으로서 활용했다. 

 

이와 함께 미국의 로렌스리버모어국립연구소는 최근 역사상 최초로 제어된 핵융합 점화의 과학적 에너지 손익분기점에 도달한 바 있다. 로렌스리버모어국립연구소는 매트랩의 이미지 프로세싱 툴박스를 자체 레이어링 툴박스와 결합해 점화에 사용되는 극저온 타겟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매스웍스의 인더스트리 부문 이사인 프라부 박사는 “컴퓨터, 집적 회로, 냉동 건조된 식품 등 오늘날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많은 것들은 말 그대로 최초의 달 탐사 미션인 나사의 아폴로 미션이 없었더라면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매스웍스는 AI, 전기화, 디지털트윈, 로보틱스, 자율 시스템 등 많은 분야에서 창의력을 강화하고 변혁적인 혁신을 가속화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프라부 박사는 "아폴로 프로그램 이후, 인류는 반도체, 컴퓨팅의 개발 등 기술적 혜택을 누렸다. 문샷이라는 용어는 도전 불가능한 목표를 담대하게 달성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말한다. 우리는 그에 따른 성과를 얻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이날 환영사를 통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매트랩 엑스포 코리아를 개최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는 불가능해 보이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다. 매트랩, 시뮬링크 등의 툴을 활용해 고객사의 창의성에 힘을 싣고 혁신적인 성과를 가속화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