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레인보우로보틱스, Automate 2023 참가해 현지 대리점 확보 총력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북미 협동로봇 시장 점유율 확보 도모

 

레인보우로보틱스가 이달 22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최하는 2023 자동화기술박람회(Automate 2023)에 참가해 자사 부품을 적용한 협동로봇 등을 참관객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미국 자동화기술박람회는 1977년에 첫 개최한 북미 자동화 기술 솔루션 전시회로, 자동화 및 로봇 산업 내 기업이 참관객에게 솔루션을 소개한다. 지난 전시회는 100개국 600개사 업체가 참가했고, 2만 4000명 관계자 및 참관객이 방문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올해 행사에서 구동기·엔코더·브레이크·제어기 등 자체 개발한 부품을 적용한 협동로봇 RB 시리즈 5종을 선보인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가격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경쟁력을 발휘한다고 평가받는 해당 모델의 강점을 활용해 북미 현지 대리점 모집에 집중한다는 전략을 들고 나왔다.

 

이에 앞서,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카스카라로보틱스와 협동로봇 영업 및 공급을 위한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기계 구축 및 시스템 통합(SI) 분야 네트워크를 확립했다.

 

레인보우로보틱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북미 주요 거점의 대리점을 다수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현지 영업 대리점과 함께 빠른 기간 내로 북미 협동로봇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지난달 미국 일리노이주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협동로봇 판매 및 고객 관리 전담 조직을 꾸려 북미 시장 공략에 신호탄을 쏜 바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