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G, 'AI 해커톤' 개최...청년 AI 인재 양성 앞장선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LG는 지난 25일부터 1박 2일간 경기 이천 LG인화원에서 청년 인공지능(AI) 인재 양성을 위한 AI 대회 'LG AI 해커톤'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33개 팀, 청년 104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지난달 495개 팀, 898명이 참가한 온라인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오프라인 본선에 진출했다.


대회 주제는 '스마트 팩토리의 제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품 품질 분류 인공지능 모델 개발'이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주어진 데이터를 활용해 문제를 새롭게 정의하고 예선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을 개선하는 경합을 벌였다.


LG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모두 LG 스마트 팩토리에서 나온 실제 산업 현장 데이터를 제공해 참가자들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게 했다.


회사 측은 대회 종료 후 제출된 코드를 심사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4월 초에 열린다.


대상과 최우수상 등 수상팀에는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또 최종 수상팀 포함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장학금과 상금 총 6천여만 원을 수여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