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 퍼스트레이트와 손잡고 고객군 확장

URL복사

 

크래프트 AI 솔루션, 500개 이상의 자산 관리 기관 고객에 활용될 것으로 보여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이하 크래프트)가 미국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 기업 퍼스트레이트와 해외 판매채널 확장을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크래프트의 AI 기반 투자 솔루션이 퍼스트레이트의 포트폴리오 관리 솔루션 플랫폼에 탑재된다. 이로써 500개 이상의 글로벌 자산 관리 기관 고객이 크래프트의 AI 솔루션을 손쉽게 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크래프트 김형식 대표는 “크래프트의 AI 기술은 AI ETF 및 모델 포트폴리오, 주문집행 솔루션 등에 적용돼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크래프트의 AI 금융투자 솔루션이 퍼스트레이트의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된다면, 상업적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퍼스트레이트 존 초이 전무는 “크래프트의 AI 투자 솔루션으로 당사 포트폴리오 솔루션을 다음 레벨로 고도화할 수 있을 것”고 밝혔다. 

 

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는 2016년에 설립된 AI 금융투자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크래프트의 기술이 적용된 AI ETF 중 대표상품인 $QRFT는 AI 펀드로는 세계 최초로 미국 최대 펀드 평가 회사인 모닝스타로 부터 최고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소프트뱅크로부터 약 17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AI 금융투자 기술을 인정받았으며, 스무 곳이 넘는 글로벌 금융기관에 AI 투자 솔루션을 공급하며 대표적인 AI 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퍼스트레이트는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에 본사를 둔 글로벌 자산 관리 솔루션 기업으로 미국, 유럽 및 싱가포르, 홍콩,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금융기관에 자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2500조 원 규모의 고객 자산이 퍼스트레이트의 솔루션으로 관리되고 있다.

 

퍼스트레이트는 30년 이상의 업력을 바탕으로 데이터 집계, 투자 성과, 보고 및 인사이트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히 자산 관리 리포팅 분야에서는 미국 1위의 점유율을 지키고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