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나우로보틱스, 2022 로보월드서 AMR 물류로봇 '뉴고‘ 공개

URL복사

 

제조공정 자동화 위한 다양한 제품군 소개

 

나우로보틱스가 ‘2022 로보월드’에서 6축 다관절 로봇과 스카라 로봇 전시와 함께 신제품 물류로봇 ‘NUGO(뉴고)’를 소개했다.

 

2022 로보월드는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3홀에서 열리는 국제로봇산업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 공동 주관으로 12개국 227개 사가 702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나우로보틱스는 플라스틱 사출 전용 6축 다관절 취출 로봇 NURO X(뉴로 엑스), 스카라 로봇 NUKA(뉴카), 신제품 AMR 물류로봇 NUGO(뉴고)를 전시했다.

 

관람객의 눈길을 끈 것은 나우로보틱스가 1년여간의 개발 끝에 선보인 물류 AMR 로봇 ‘뉴고’다. 뉴고의 특장점은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라는 점이다. 이를 통해 외산 제품과 달리 편리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사출 성형 기술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지만, 국내 로봇 시장은 기존 취출 로봇 수준에 머물로 현장 적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다관절 로봇은 현장에서 초보자가 다루기 까다로운 한계가 있었다.

 

나우로보틱스의 뉴로 엑스 시리즈는 이런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해준다. 자체 기술력으로 아이콘 형태의 쉬운 UI/UX와 코딩 방식을 개발해 적용했다. 현장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작업 교시를 내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뉴로 엑스 시리즈는 간편한 작동 시스템과 콤팩트한 구조, 높은 정확성, 빠른 속도 등의 장점을 통해 현장의 생산 효율을 극대화한다.

 

스카라 로봇 뉴카시리즈는 제조 공정 자동화 라인 최적의 솔루션이다. 콤팩트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전기와 자동차 부품 등 고정밀 작업이 요구되는 공정에 적용 가능하다. 최대 하중 3kg, 팔길이 400mm로 좁은 공간에서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