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제15대 황종성 원장 취임

URL복사
2023년 기업의 성공 비즈니스 기회를 찾으시나요? KES Future Summit에서 전문가들이 제시합니다 (10.4~5, 코엑스)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은 지난 25일, NIA 대구본원에서 황종성 제15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황종성 신임원장은 1995년 NIA에 입사해 전략개발부장, 정보화평가부장, 정보화기획단장, 정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는, 세계도시 전자정부 협의체 사무국장, 서울특별시 정보화기획단장, 정부3.0 추진위원, 4차산업혁명위원회 산하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외부활동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 8월에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인 부산 에코델타시티의 총괄계획가에 위촉된 바 있다

 

특히, 황종성 신임원장은 서울시 정보화기획단장 재직 당시 ‘스마트서울 2015’ 계획을 추진하여 서울을 세계적 스마트 도시로 만드는 등 프로젝트 성공에 크게 기여했다.

 

황종성 신임원장은 역대 두 번째로 NIA가 배출한 내부 출신 수장이라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NIA 황종성 신임원장은 “여러 대내외적 경험을 바탕으로 윤석열 정부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를 성공적으로 구현해 대한민국을 데이터·플랫폼 세계 최강국으로 만드는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종성 신임원장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6조(준정부기관 임원의 임명)등 관련 규정에 따라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 및 추천을 거쳤으며, 임기는 2025년 8월까지 3년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