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아이퀘스트, 상반기 영업이익 24억원...하반기 실적 기대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아이퀘스트가 공시를 통해 2022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아이퀘스트의 2022년 상반기 매출액은 74억7500만원, 영업이익은 24억5700만원, 당기순이익은 22억60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한 영업이익은 상반기 역대 최고 기록이며, 영업이익률 역시 32.9%로 높은 수치를 이어 나갔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92% 증가했으며, 매출은 5% 감소세를 나타냈다.

 

아이퀘스트는 이번 상반기 실적에 대해 “올해 주력 ERP 제품인 얼마에요의 매출 증가세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으며,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반으로 지난해 상장 관련 수수료와 광고비가 상쇄됨에 따라 역대 최고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다만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시행한 비대면 바우처 사업에 따른 일시적인 역기저 효과로 인해 매출이 소폭 감소한 것으로 하반기에는 기존 사업의 성장 동력이 유효하고 신사업의 매출 기여 효과도 가시화돼 증가세로 전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퀘스트는 7월 BI와 ERP,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 등 종합적인 IT 비즈니스 분석 컨설팅 역량을 갖춘 디포커스의 지분 인수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성장 동력과 시너지 창출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디포커스의 BI 솔루션 고객층이 광범위한 데이터 분석을 해야 하는 국내외 대기업인 만큼, 아이퀘스트의 타깃 시장 역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아이퀘스트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역량 있는 외부 인사를 새롭게 영입했으며,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사업의 빠른 시장 안착과 성공적인 사업영역 확대를 통한 매출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