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2% 할인된 전자상품권 서비스 예정

URL복사

블록체인 기반 고객 리워드 플랫폼 에이피엠 코인 프로젝트의 국내 운영사 에이피엠 에스앤에스가 8월 23일, 2% 할인 적용된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서비스(apM e-Voucher)를 공식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대문 의류시장 하계 휴가 이후 정상 운영 및 하반기 F/W 신상 의류 상품들이 출시되는 시기에 맞추어 전략적으로 시기를 조율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지난 4월, 에이피엠 멤버스 앱을 통해 에이피엠 코인으로 구매 가능한 에이피엠 NFT 전자상품권을 한정된 회원(에이피엠 그룹사 우수 임직원 등)에게 선 공개 한 바 있다. 이후 실제 고객의 의견 및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보완 및 개선했다.

 

이번 론칭되는 에이피엠 전자상품권은 본인인증이 완료된 내국인 및 외국인 에이피엠 멤버스 앱 회원 누구나 2% 할인된 금액으로 현금을 사용해 구매할 수 있다. 한 번에 대량 거래가 이루어지는 에이피엠 쇼핑몰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2% 할인은 고객의 니즈를 관통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는 고객의 편리한 전자상품권 구매 및 활용을 돕기 위해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판매 데스크를 운영할 계획이며, 중국인 고객의 비중이 높은 것을 고려하여 한국어는 물론 중국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구매한 전자상품권은 일일 방문자 약 1만 명, 연간 누적 150만 여명에 달하는 3개의 에이피엠 쇼핑몰(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에서 QR 코드 스캔을 통해 빠르고 쉽게 바로 사용 가능하다.

 

에이피엠 그룹은 동대문 최대 의류 도매 시장 에이피엠, 에이피엠 플레이스, 에이피엠 럭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의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굳건히 국내를 대표하는 의류 B2B 시장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에이피엠 에스앤에스 석광일 CEO는 “에이피엠 전자상품권 도입처인 에이피엠 쇼핑몰의 환경적, 전통적인 상황을 고려했을 때 순차적인 서비스 시작은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적용을 위한 매우 중요한 전략”이라며 “최근 국내 패션업계의 활기 움직임과 하반기 중국 에이전시의 활발한 활동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번 서비스가 동대문 의류 B2B 시장의 거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피엠 코인은 지난 주말 국내를 대표하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거래량 1위를 달성하고 전일대비 +100%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하며 동종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